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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DL-E

XDL for
Embedded
Systems

XDL-E는 헬기, 항공기, 전차와 같은 실전 임무장비와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같은 소형 휴대기기 등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지도, 위성/항공영상, 전장상황을 도시하고 비디오와 메타데이터 처리, 온-보드 영상처리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입니다. 윈도 PC를 대상으로 하는 XDL 코드를 기반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합하도록 다시 구현하였습니다.

XDL-E Framework

Map Engine, 3D Terrain Engine, Video Playback Engine, MPEG-TS Encoder, Plug-ins for Advanced Image Processing, XDL Graphics Architecture 2.0 (OpenGL ES)-KLV Codec, XDL Core Libraries: Data types, Math, Sensor Modeling, XDL Platform-Dependency Layer: Threads, Synchronization, File I/O, EGL, etc. →[지원환경]-OS: GNU/Linux, VxWork w/ GCC, OpenGL ES 2.0 or above

XDL-E
Core Libraries

XDL-E 라이브러리는 벡터, 행렬, 동기화 큐와 같은 다양한 자료 구조와 선형 대수, 최적화 연산을 위한 템플릿 라이브러리, 센서 모델링을 위한 좌표축, 지구 타원체 모형, 회전 변환(쿼터니언), 좌표 변환 도구를 포함하는 코어 라이브러리를 갖춥니다. 또한, 각종 디스플레이 엔진의 기초인 OpenGL ES 그래픽 아키텍처, 동영상 처리를 위한 MPEG-TS 인코더, 표준 메타데이터 다중화를 위한 KLV 코덱, 기타 영상 처리를 위한 플러그인 등이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Map Engine

  • 대용량 지도 전시
  • 각종 기호, 도형 중첩도시
XDL Graphics Architecture 2.0 (OpenGL ES)

3D Terrain Engine

  • 임베디드 3차원 도시
  • 지형 텍스처 중첩 도시
MPEG-TS Encoder KLV Codec

Video Engine

  • MISB 표준 메타데이 터 처리
  • 센서 모델링
Plugins for Advanced Image Processing

Core Library

  • Math
  • Coordinate Conversion
  • Input/Output
  • Data Types
  • Data Provider
  • Sensor Modeling

XDL-E
그래픽아키텍처

Graphics Architecture 2.0

  • 각종 디스플레이 엔진의 기초가 되는 새로운 OpenGL ES 그래픽 아키텍처
  • 그래픽 메모리 / 리소스관리
  • Model-View-presenter(MVP) 패턴 반영
 Passive View → user events → XGraphicPresenter(updates model), XGraphicObject (Model) → state-change events → XGraphicPresenter(updates model), XGraphicPresenter → updates model → XGraphicObject (Model) → Passive View, [XGraphicPresenter] - XGraphicDevice/XGraphicBuffer(Textures,Vertex Buffers,Index Buffers,Uniforms), (Display Engines, Applications) - Render Callback, Update Callback

Display Engines

Map Engine

  • Map Engine 각종 디스좌표계가 부여된 지도, 위성/항공영상 등 래스터 형식의 대용량 지도 전시
  • 임베디드 시스템 성능을 고려하고 실전 임무장비에 적용한 검증된 자체 형식 사용(LOD적용, DXT압축) 각종 기호, 도형 중첩도시로 전장 상화

K2OCC, IDMC, DME/DML

Map Engine - K2OCC, IDMC, DME/DML에 대한 이미지 1
Map Engine - K2OCC, IDMC, DME/DML에 대한 이미지 2
Map Engine - K2OCC, IDMC, DME/DML에 대한 이미지 3
Map Engine - K2OCC, IDMC, DME/DML에 대한 이미지 4

3D Terrain Engine

  • XDL Planet을 대체하는 임베디드 3차원 지구 그래픽 엔진
  • 지형 텍스처 중첩 및 부분 고도자료 선택 도시
3D Terrain Engine 이미지

Video Engine

  • MPEG-TS 동영상 재생 및 MISB 표준 메타데이터 처리
  • 각종 기호, 도형 중첩 도시로 상황 정보 표시
  • 동영상 센서모델 생성 및 촬영영역 지도 연동 표시 지원
Video Engine 이미지

동영상 센서모델 다중화

MPEG-TS
Encoder

  • 카메라, 위치/자세 센서로부터 센서모델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MPEG-TS 동영상 생성 및 전송
  • 임베디드 시스템 성능을 고려한 가변 FPS로 실시간성 확보
  • FFmpeg과 하드웨어 미디어 코덱을 이용한 가속 인코딩 지원
라즈베리 파이3에 구현한 MPEG-TS 카메라 장착 드론
촬영, 모니터링 S/W 화면